영화를 보려구요

야쿠자와 가족 줄거리 결말 후기

열해 2021. 7. 9. 18:02
반응형

야쿠자와 가족 영화 정보

 

야쿠자와 가족, Yakuza and the Family, ヤクザ と家族 The Family, 2020

드라마, 일본, 136분, 청소년 관람불가 

감독: 후지이 미치히토

주연: 아야노 고, 타치 히로시, 오노 마치코, 기타무라 유키야, 이치하라 하야토 

 

 

야쿠자와 가족 줄거리 

 

 

야마모토 겐지, 일명 꼬맹이 겐은 막장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기분 내키는 대로 살아가는 양아치 같은 겐지는 친구들과 함께 오토바이를 타고 가다 마약을 팔고 있는 야쿠자의 가방을 빼앗아 버립니다. 겐지는 빼앗은 돈을 가지고 식당에 가서 친구들과 식사를 합니다. 

겐지가 식사하는 식당에는 야쿠자의 보스가 있었고, 겐지 일당과 야쿠자들이 밥을 먹던 중 식당 안에 있는 보스를 노리고 한 무리의 패거리들이 식당에 들어옵니다. 

순식간에 패싸움이 일어나고 식당은 아수라장이 됩니다. 이때, 야쿠자 보스를 노리고 누군가가 총을 꺼내 듭니다. 총을 쏘려는 그 순간, 겐지가 일어나 총을 든 남자의 뒤통수를 후려 칩니다. 이렇게 야쿠자 보스는 죽음의 위기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다음날, 겐지는 자신이 구해준 야쿠자 보스에게 불려 갑니다. 시바사키 히로시라는 이름의 이 남자는 시바자키 구미라는 조직을 이끌고 있습니다. 보스는 자신을 구해준 겐지에게 진지하게 야쿠자를 해볼 생각 없냐고 제안합니다. 겐지는 생각이 없다고 말을 남기고 건물을 나옵니다. 

이때, 겐지에게 한통의 전화가 걸려옵니다. 겐지가 빼앗은 돈 때문에 마약을 다루는 조직의 보스가 화가 났고 이들이 겐지와 친구들을 잡으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겐지는 열심히 도망가보지만 이내 야쿠자들에게 잡히게 됩니다. 친구들과 함께 잡힌 겐지는 죽을 만큼 얻어맞게 됩니다. 

그리고 바다로 끌려가 죽을 위기에 처한 순간, 그의 주머니에서 발견된 시바사키 히로시의 명함 때문에 겐지는 목숨을 건지게 됩니다. 위기의 상황을 넘기고 겐지는 마침내 야쿠자가 되기로 결심을 합니다. 야쿠자가 되는 서약을 하는 겐지, 마침내 그는 야쿠자의 일원이 됩니다. 

시간이 흘러 2005년, 이제는 조직의 어엿한 간부가 된 겐지는 클럽을 맡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겐지는 자신의 사업장도 생기고, 바에서 일하는 유카라는 여자를 만나 사랑도 하게 됩니다. 

그러나 겐지에게 주어진 행복도 잠시, 겐지에게 일이 생깁니다. 자신이 일하는 곳에 찾아온 상대 조직의 간부를 폭행하게 되고 이 일로 인해 조직 간의 다툼이 발생하게 됩니다. 보스끼리 모여서 대화를 나누지만 결국 협상이 결렬되고, 겐지의 부하중 한 명이 상대 조직에 의해 죽임을 당하게 됩니다. 

분노한 겐지는 아픈 몸을 이끌고 나와 상대편 조직의 간부를 찾아갑니다. 총을 들고 상대방을 조준하는 겐지, 그러나 이곳에 겐지의 형님인 가즈히코도 복수를 하기 위해 와 있었습니다. 겐지가 총을 쏘려고 할 때 가즈히코가 먼저 칼로 찔러버리고 상대방은 죽게 됩니다. 

겐지는 모든 죄를 대신 뒤집어쓰고 자신이 죽였다고 경찰에 자수하게 됩니다. 이렇게 겐지는 감옥에 가게 됩니다. 

 

 

결말 

 

또다시 시간이 흘러 겐지는 감옥에서 출소하게 됩니다. 겐지가 나온 세상은 모든 것이 바뀌어있었습니다. 조직은 늙고 노쇠하였고, 야쿠자에 대한 인식은 너무나 나빠진 상태입니다. 

자신과 일했던 부하들은 자신의 삶을 위해 야쿠자가 아닌 다른 일을 하고 있었고, 조직도 돈을 벌기 위해 더러운 일도 하고 있었습니다. 야쿠자였다는 사실은 겐지에게 안 좋은 꼬리표가 됩니다. 자신과 친했던 사람들도 겐지를 피하고, 일을 하려고 해도 야쿠자란 꼬리표 때문에 힘듭니다. 

그리고, 자신이 사랑했던 여인인 유카도 클럽일을 그만두고 시청에서 일하고 있었습니다. 겐지는 여태껏 몰랐던 딸의 존재를 유카를 만나고 나서 알게 됩니다. 

겐지는 자신의 가족을 위해 야쿠자를 그만둡니다.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살기로 결심하고 이들에게 최선을 다하기로 결정한 것이죠. 하지만 세상은 겐지를 가만두지 않습니다. 겐지에 대한 소문이 인터넷에 퍼지게 되고 유카와 아야의 삶이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결국, 유카는 겐지에게 자신들을 떠나 달라고 부탁합니다. 

유카의 집에서 나온 겐지는 과거 상대 조직에 의해 죽임을 당했던 부하의 아들을 만나게 됩니다. 츠바사는 과거의 겐지처럼 방황하고 있었습니다. 츠바사는 겐지에게 자신의 아버지를 죽인 사람이 누구인지 알게 되었고, 복수를 하겠다고 말합니다. 

유카와 자신의 딸 아야는 떠나버리고, 츠바사도 나쁜 길로 빠지려 하자 겐지는 결심을 합니다. 겐지는 츠바사를 대신 해복수를 합니다. 츠바사 보다 앞서 그의 아버지를 죽인 놈들을 처단해 버립니다. 

겐지는 모든 일을 마무리하고 강둑으로 향합니다. 그곳에서 먼 곳을 바라보는 겐지, 이때 겐지에게 누군가가 다가옵니다. 자신의 부하중 한 명이었던 호소노는 칼을 들고 와 겐지를 찔러버립니다. 겐지가 돌아온 후 자신이 야쿠자였다는 사실이 밝혀지게 된 호소노는 겐지를 원망하고 있었고, 분노에 차 겐지를 찔러버린 것이었습니다. 

칼에 찔린 채 겐지는 눈물을 흘립니다. 호소노에게 미안하다고 말하는 겐지, 결국 쓰러져 강으로 빠지게 됩니다. 겐지는 피를 흘리며 점점 가라앉고, 이렇게 영화는 마무리가 됩니다. 

 

 

영화 후기 

 

우리나라 조폭 영화는 조폭 미화에 대해 논란이 많은데 이 영화는 처절하고 암울한 야쿠자의 모습을 잘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연인 아야노 고 배우가 연기를 참 잘하네요. 

현실에서도 야쿠자에 대한 인식이 일본 내에서는 상당히 좋지 못하다는데, 이 영화를 보면서 그런 상황을 잘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잘 만든 일본 영화 한 편이 나온 것 같습니다. 관심이 있으시다면 찾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021.07.07 - [영화를 보려고요] - 메이저 그롬: 플레이그 닥터 줄거리 결말 후기

2021.07.03 - [영화를 보려고요] - 제8일의 밤 줄거리 결말 후기

2021.07.03 - [영화를 보려고요] - 나를 사로잡은 그대 줄거리 결말 후기

2021.07.02 - [영화를 보려고요] - 시큐리티 줄거리 결말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