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읽어봅시다

프로젝트 헤일메리 줄거리 리뷰

열해 2021. 6. 15. 21:21
반응형

프로젝트 헤일메리 책정보

 

프로젝트-헤일메리
출처-예스24

 

프로젝트 헤일메리, Project Hail Mary, 2021.05.04, 692페이지

저자: 앤디 위어, 역자: 강동혁,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 


<마션>의 작가로 널리 알려진 앤디 위어의 신작 <프로젝트 헤일메리>를 읽어보았습니다. <마션>은 책과 함께 영화로도 만들어져 엄청난 인기를 누린 작품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영화를 재미있게 본터라 이번에 나온 신작 <프로젝트 헤일메리>도 엄청 기대를 했습니다. 

역시 앤디 위어! 이런 말이 절로 나오는 엄청난 작품이었습니다. 손을 떼지 못하고 계속해서 읽어나갈 수밖에 없게 만드는 엄청난 책이었습니다. 

누군가에게 책 한 권을 추천해야 한다면 주저 없이 <프로젝트 헤일메리>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그만큼 정말 재미있고 감동 깊은 책이었습니다. 

현재 <프로젝트 헤일메리>는 영화로 제작 예정이며, 주인공은 라이언 고슬링으로 캐스팅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프로젝트 헤일메리 줄거리 

 

<프로젝트 헤일메리>는 멸망할 위기에 처한 지구를 구하기 위해 우주로 나간 [**라일랜드 그레이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자신이 왜 우주에 있는지, 자신의 이름도 모르던 주인공 그레이스가 하나씩 기억을 되찾으며 지구를 구하기 위한 미션을 수행하러 우주에 왔다는 사실을 자각하게 됩니다. 

지구는 아스트로파지라는 외계 생명체에 의해 멸망할 위기에 놓여있습니다. 아스트로파지는 태양의 온도를 떨어트리기 시작했고, 그로 인해 지구도 점점 온도가 내려가는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인류의 구원을 위해 아스트로파지를 조사하는 동시에 해결책을 찾기 위해 조건에 맞는 인물을 찾아 우주로 보낸 것이었습니다. 

주인공은 다른 대원 2명과 함께 우주로 왔지만, 깨어나서 홀로 우주에 있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다른 대원들은 사망한 상황, 주인공 그레이스는 맡은 바 임무를 다하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그레이스는 자신의 목적지인 행성 근처에 다다르고, 이곳에서 미지의 외계인을 만나게 됩니다. [**로키**]라는 이름을 붙인 이 외계인은 지구의 환경과 너무나도 다른 환경에서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그레이스는 로키와 대면하게 되고 그와 의사소통을 시작합니다. 

불과 며칠 전까지만 해도 외계인의 존재를 알지 못했던 그레이스, 이제는 외계인과 소통을 하며 서로를 알아가기 시작합니다. '로키'와 '그레이스'는 점점 서로에 대해 하나씩 알아가며 우정을 쌓아가며 절친한 친구 사이가 됩니다. 

이들에게는 공통의 목표가 있었습니다. 로키의 행성도 지구와 마찬가지로 위기상황에 놓여있었습니다. 그레이스는 로키와 함께 힘을 모아 아스트로파지를 무찌를 수 있는 해결책을 찾기로 하고, 서로의 지식을 총동원하여 해결책을 찾기 시작합니다. 

과연 이들은 해결책을 찾아내고 무사히 각자의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외계인

 

 

프로젝트 헤일메리 후기 

 

<프로젝트 헤일메리>의 서사 구조는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구조입니다. 그레이스가 왜 지구에서 머나먼 우주로 오게 되었는지를 알 수 있는 [**과거**]를 알려주면서, 동시에 그레이스의 [**현재**] 상황을 보여줍니다. 이런 구조 때문인지 책의 내용은 상당히 깁니다. 

하지만, 읽는 내내 책이 길고 지루하다고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이야기의 구성, 완급조절, 저자의 유머감각이 모여 독자를 정말 즐겁게 합니다. 다만, 과학적 지식이 책에 많이 등장하므로 이와 관련된 지식이 없다면 약간은 어리둥절할 수 있습니다. 

물론, 책을 읽는데 크게 방해는 되지 않습니다. 모르고 넘어가도 충분히 재미있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알면 더 재미있었을 것 같다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책을 읽으며 그레이스와 로키의 우정에 눈물 흘리며, 이들이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보며 나도 모르게 주먹에 힘이 불끈 들어가게 됩니다. 반전 있는 결말도 의미가 있는 결말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앤디 위어 특유의 힘 있으면서도 따뜻한 문체가 더욱 돋보이는 <프로젝트 헤일메리>, 정말 재미있게 읽은 책이었습니다. 마션을 재미있게 보신 분이나 우주 SF 소설,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뿐만 아니라 평소 이런 장르에 관심이 없던 분에게도 이 책을 일독하길 권합니다. 

구매 링크

 

프로젝트 헤일메리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2020.10.31 - [책을 읽어봅시다] - 달러구트 꿈 백화점 줄거리와 후기

2020.10.12 - [책을 읽어봅시다] - <책리뷰> 보건교사 안은영 책 줄거리와 느낀점

 

우주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