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보려구요

넷플릭스 썬더 포스 줄거리 결말

열해 2021. 4. 10. 18:40
반응형

썬더 포스 영화 정보

 

썬더 포스, Thunder Force, 2021

 

액션, 코미디, 판타지, SF, 미국, 15세 이상 관람가, 105분

 

감독: 벤 팔콘

 

주연: 멜리사 맥카시, 옥타비아 스펜서, 폼 클레멘티프, 바비 카나베일

 

 

썬더포스

 

 

줄거리

 

1983년 3월, 성간의 강력한 우주방사선이 지구와 인간들을 덮칩니다. 우주방사선에 노출된 소수는 유전자 변형을 일으켰고, 엄청난 초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그러나 이런 초능력을 가진 사람들은 소시오패스적인 성향도 갖게 됩니다. 이렇게 새로운 초능력을 얻게 된 사람들을 미스크리언트라고 부르기 시작합니다. 

 

에밀리는 공부를 열심히 하는 모범생입니다. 그녀의 부모님은 미스크리언트에게 희생되었습니다. 초능력을 가진 미스크리언트들이 범죄를 일삼으면서 문제가 발생하였고, 이에 따른 희생이었습니다. 에밀리는 같은 반 친구인 리디아와 친해지게 됩니다. 공부만 하는 에밀리를 괴롭히는 못된 아이들을 리디아가 혼내주면서 말이죠.

 

에밀리는 부모님의 숙원 사업을 완성하길 원합니다. 일반 사람도 초능력자가 되어, 미스크리언트들의 범죄를 막기 위한 꿈을 말이죠. 그래서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합니다. 반면, 리디아는 성격이 느긋합니다. 반대되는 성격 때문에 에밀리와 리디아는 결국 싸우게 되고 연락을 끊게 됩니다. 

 

시간이 흘러 에밀리와 리디아는 성인이 됩니다. 리디아는 지게차를 운전하는 일을 하고 있고, 에밀리는 열심히 공부한 덕인지 엄청난 연구소를 세워 운영하고 있습니다.

 

썬더포스

 

리디아와 에밀리가 있는 시카고는 선거가 한창입니다. 더 킹이라고 불리는 킹과 곤잘레스라는 여성이 후보로 나와 선거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레이저라고 불리는 못된 미스크리언트가 도시를 쑥대밭으로 만들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킹은 이런 레이저가 자신을 해치려고 하지만 자신은 두렵지 않다고 말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동창회가 열리게 되고 리디아는 용기를 내 에밀리에게 연락합니다. 에밀리도 참석하겠다고 하지만 결국 오지 않습니다. 리디아는 에밀리의 연구소를 찾아갑니다. 어마어마한 크기의 연구소 건물로 들어가는 리디아, 그곳에서 자신이 에밀리와 동창이며 에밀리를 만나기 위해 왔다고 말합니다. 

 

안내데스크에서 리디아에게 위로 올라오라고 말하고, 리디아는 에밀리가 있는 곳으로 갑니다. 그곳에서 에밀리를 만나게 되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러던 중, 에밀리의 옷에 맥주를 쏟게 되고 에밀리는 잠시 옷을 갈아입으러 갑니다. 이틈을 놓치지 않고 리디아는 사고를 칩니다.

 

에밀리가 연구 중인 연구실에 들어가 이것저것 건드리게 되다가 초능력자가 될 수 있는 주사가 리디아에게 투입되고 맙니다. 

 

에밀리는 어쩔 수 없이 초능력자가 되는 주사를 계속해서 리디아에게 투입하게 됩니다. 리디아는 에밀리의 연구소에 머물며 초능력자가 되는 훈련을 받습니다. 에밀리도 연구 중인 투명인간이 되는 약을 계속해서 먹으며, 투명인간이 되는 능력을 얻게 됩니다. 

 

마침내, 세상으로 나갈 준비를 마치고 이들은 악당을 물리치기 위해 투입됩니다. 썬더 포스라고 팀이름을 만들고 리디아는 더 해머, 에밀리는 빙고라는 예명으로 활동하기 시작합니다. 이들의 활약은 뉴스에도 나오고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합니다. 

 

 

썬더포스

 

 

결말

 

장면은 바뀌어 킹의 사무실을 보여줍니다. 킹의 사무실에는 악명 높은 레이저, 더 크래브라는 미스크리언트가 앉아있습니다. 킹이 레이저를 없애겠다고 선거 연설을 한 게 엊그제 같은데 킹과 함께 레이저가 있다니요?

 

알고 보니 이 모든 일은 킹이 꾸민 일이었습니다. 레이저를 이용해 도시를 혼란에 빠뜨리고 이를 이용해 자신의 지지율을 올리려고 한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썬더 포스가 등장하면서 자신의 입지가 좁아지기 시작합니다. 결국 킹은 레이저를 데리고 썬더 포스, 에밀리와 리디아를 찾아갑니다. 

 

썬더포스

 

킹은 이들에게 말합니다. 자신은 시장이 될 것이고, 이를 통해 대통령도 될 것이라고 말이죠. 그러면서 썬더 포스에게 그만두라고 협박을 합니다. 그러나 썬더 포스가 이들에게 굴 할리 없습니다. 이들의 협박에도 썬더 포스는 계속해서 활동을 해나갑니다. 

 

 

썬더포스

 

결국 킹은 선거에서 지게 됩니다. 그리고 킹은 무시무시한 계획을 합니다. 선거에 당선된 시장 곤잘레스가 있는 건물에 폭탄을 설치하고 사람들을 죽이려는 계획이었습니다. 

 

썬더 포스는 내부의 배신자, 신디의 계략에도 불구하고 킹이 폭탄을 설치한 건물로 갑니다. 폭탄이 있는 층에 도착하고 마침내 킹과 마주하게 됩니다. 썬더 포스는 킹과 레이저의 방해에도 불구하고 결국 이들을 물리치고 폭탄이 들어있는 폭탄 가방을 확보하게 됩니다. 

 

썬더 포스는 폭탄을 해체하려 하지만 잘 되지 않고, 결국 리디아가 폭탄을 가지고 강으로 뛰어듭니다. 폭탄이 터지지만 다행히 리디아는 죽지 않았습니다. 모든 일이 다 잘 마무리되고 썬더 포스는 시민들의 환호를 받게 됩니다. 그리고 영화는 끝이 납니다. 

 

 

썬더포스

 

 

후기

 

멜리사 맥카시가 출연한 <스파이>, <히트>를 굉장히 재미있게 본 기억이 있어 이번 영화도 조금은 기대를 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유치하고 재미가 별로 없네요. 미국식 유머를 이해하기 힘들었습니다. 킬링타임용으로 보시려면 말리지 않겠지만, 각오를 하시고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 출처 - 넷플릭스 <썬더 포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