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보려구요

모술 - 넷플릭스 영화 추천

열해 2020. 12. 11. 14:05
반응형

 영화 정보

 

모술(2019), 액션/전쟁/드라마

 

2020.11.26 개봉, 102분 15세 이상 관람가

 

감독: 매튜 마이클 카나한

 

주연: 수하일 다바치, 아담 베사 

 

 

 

 

 

 

 

 전쟁의 참혹함

 

 

엄청난 총격과 함께 영화가 시작됩니다. 3명의 경찰, 그들은 막다른 곳에 몰려 죽기 일보 직전의 상황입니다. 쏟아지는 총탄 세례, 그런데 갑자기 총소리가 멈춥니다. 

 

총소리가 멈추고 나타난 한 무리의 남자들, 알고 보니 이들은 사라진 줄 알았던 SWAT팀이었습니다. '카와'는 방금 전 총격전으로 옆에 있던 삼촌을 잃은 상황입니다. '자셈'은 이 SWAT팀의 리더입니다. 

 

'자셈'은 갑자기 '카와'에게 SWAT팀에 합류하라고 제안합니다. 삼촌의 죽음으로 혼란한 '카와', 어떤 일을 하는지도 모른 채 팀에 합류하여 자신도 이들과 함께 임무를 수행하러 떠납니다. 

 

 

 

 

 

아직은 얼떨떨한 카와는 잘 알지도 모르는 사람들을 동료로 맞아 어떤 일을 하러 가는지도 모르고 함께 떠납니다. 카와가 어디를 가는 건지, 어떤 일을 하는 건지 물어보지만 동료들은 자세하게 대답해주지 않습니다. 

 

사실, 영화를 보는 우리도 갑작스러운 전개에 당황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들이 무슨 일을 위해 위험한 곳을 향해 가는 건지 궁금증도 생기게 됩니다. 

 

어쨌든, '자셈' 경장이 이끄는 SWAT팀은 점점 위험한 곳을 향해 나갑니다. 위험한 임무답게, 계속 진행해 나갈 수 록 계속해서 희생자가 나옵니다. 많았던 팀원들은 하나 둘 죽고, 얼마 남지 않은 사람들만 남게 됩니다. 

 

 

 

 

 

이들은 무엇을 위해 팀원들을 희생해 가면서까지 이렇게 임무를 해 나가는 것일까요? 특정 인물을 제거하기 위한 암살 미션인지, 아니면 구출해야 되는 누군가가 위험한 곳에 포로로 잡혀 있는 것인지 매우 궁금증을 유발합니다. 

 

그리고 카와는 이 임무에서 살아남게 될까요? 

 

 

 

 드라마에 포커스를 맞춘 영화 

 

 

영화 <모술>은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이라크 전쟁 당시 거대 도시였던 모술은 IS에 의해 지배를 당하고 있었습니다. 이라크에서 미군이 철수하고 이라크 군은 힘이 없어 모술을 지킬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온갖 범죄와 악행이 자행되던 모술, 그곳을 지키는 이라크의 니네베 SWAT팀의 활약을 그린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술>은 어벤저스를 만든 루소 형제가 제작한 영화입니다. 개봉되지 못하고 사라질 뻔했지만, 넷플릭스를 통해 사람들에게 공개가 되었습니다. 기존의 할리우드의 전쟁 영화 스타일과는 다르게 엄청난 특수효과나 전쟁신이 등장하지는 않습니다. 

 

전쟁이라는 참혹한 상황에서 벌어지는 이들의 비극적인 서사에 더 초점을 맞춘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화를 보면 지루해질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장면에 왜 이토록 시간을 할애하는 거지?라는 의문이 들게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아마 기존의 전쟁영화와 같은 긴박한 전개나 화려한 액션을 기대하신 분이라면 실망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전쟁 속 이들이 겪어야 했던 아픔을, 이들의 시선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우리도 공감하게 됩니다. 

 

'카와'가 임무를 수행하면서 변해가는 모습, 그리고 이들이 왜 이토록 위험을 무릅쓰고서라도 위험한 지역을 돌파하려는 건지, 영화가 끝날 때 우리는 잔잔하면서 쓰라린 감동을 느끼게 됩니다. 

 

 

 

 

또 하나 영화의 특징은, 할리우드 배우들이 아닌 현지 배우들이 영어가 아닌 아랍어를 사용해 연기를 한다는 것입니다. 아마 출연하는 배우들을 아는 분은 없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이런 요소들이 오히려 더욱 영화의 재미를 풍성하게 해 주었습니다. 

 

처음에는 낯설긴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영화에 더욱더 깊이 몰입하게 해주는 장치로 잘 활용된 것 같습니다. 

 

 

 

 

 

 

 

 

마무리

 

 

넷플릭스 인기 영화에 떠 있어서 보게 된 영화 <모술>, 생각지 못한 수작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기대하고 보지 않았는데 좋은 영화를 보게 된 것 같아 기분이 좋았습니다. 

 

화려하고 멋진 액션이 쏟아지는 그런 영화는 아니지만, 볼거리와 이야기를 둘 다 잡은 좋은 영화인 것 같습니다. 

 

요즘 넷플릭스에서 어떤 영화를 봐야 되나 고민을 하고 계셨다면, 영화 <모술>을 추천합니다. 

 

 

 

 

 

관련글

 
 

사진 출처 - IMDB , 넷플릭스 

 

반응형